rainforest+A

어고트론 거치대+신티크 13인치 본문

일상

어고트론 거치대+신티크 13인치

[뮤즈] 2018.01.14 00:27


새로 어고트론 거치대를 구입했다. 기존에 쓰던 것도 괜찮긴 한데 책상위에 점점 올릴게 많아져서 나도 거치대나 새로 살까... 하다가 이번에 32인치 모니터를 새로 구입하면서 나중에 이사 가면 공간때문에 모니터를 따로 띄울수 있겠다 싶어, 이왕 사는거 13인치도 쓰고 모니터도 고정시킬 수  있는 모델로 구입했다. 




옆면부는 요런 느낌이다. 부품이 생각보다 작고 공간차지가 안되서 놀람





요건 이 전에 쓰던  나마네 거치대와 레토 노트북 거치대.

나마네는 2만원, 레토는 1만원 대 가격


셋다 써본 감상으론 셋 다 괜찮다. 다만 나마네는 책상 공간차지를 하고 높이 조절이 되나 너무 높게 사용을 하면 불안하고, 레토는 높이조절이 안된다. 대신 나마네는 휴대하기 좋고 레토는 환기/튼튼하게 고정되있어서 좋다. 나마네는 힘 줘서 누르면 뒤에 뭐 안깔아두면 자꾸 끌림 ㅋㅋ... 나마네 거치대는 부산 집에 두고, 레토는 회사에 두고 셋 다 쓰고 있다. 



어고트론 트위터에 들어가보니 컴패니언 13인치도 사용할 수 있게 모니터받침대를 포함한 상품을 팔고 있길래 이거로 구입했다. 
저 상품으로 구입 안해도 검색해보면 다양하게 받침대를 개조하거나 타 노트북 받침대를 붙여서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 난 귀찮아서 걍 통으로 구입.. 노트북 거치대가 비싸다길래 한 60~100 선 인줄 알고 안사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싸길래 당장 질렀다. 



후면부 고정대는 붙어있는건 아니고 위에 컴패니언13인치를 얹어놓는 식인데 딱히 떨어질 염려가 있거나 그렇진 않다. 
그래도 집에 아이가 있거나 고양이가 뛰어다니면서 칠 수 있다면 다른 고정대를 사용하도록 하자 (...) 난 컴패니언은 선 딸때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려서 넣어둔다. 



오른쪽의 모니터도 연결해서 3대로 사용 가능한데 32인치 화면이 워낙 커서 모니터를 새로 구입한 뒤로는 옆의 티비 모니터는 티비로서의 기능으로만 사용중이다. 요즘은 켜둘 일도 별로 없는데 주말에 티비 프로그램 재방송 하고 있으면 가끔 켜둔다. 




아쉬운건 내 책상이 철제 받침이 있어서 제대로 꽉 고정되있는건 아니다. 구입하고 아뿔싸 -_-; 하고 알았는데 어떻게 위에 철판 방향을 조정해서 꼼수로 받쳐두긴 했다. 저렇다고 크게 문제가 있는건 아닌데 저 부분 보단, 원래 베사홀에 끼워서 고정해서 써야 하는데 모니터 받침대를 끼워서 쓰다보니 흔들리는 감이 없지않아 있긴하다.. 막 심하게 거슬리는건 아닌데 이건 13인치 크기가 작다보니 어쩔수 없긴 한거같다. 22인치나 27인치 신티크를 쓰면 딱히 문제있을 부분은 아닐거같다. 


여튼 이제 각도별로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니 목도 안아프고 편하다 'ㅂ'b 다시 말하지만 난 이전에 쓰던 받침대 두개도 매우 만족해서 돈 여유 되면 사고 아님 말고 하는거라 개인적으로 가격 부담된다면 위에 써둔 레토 거치대도 추천하고싶다. 펜 기능도 있고 가볍고 좋다. 각도 단계조절이 많지 않은건 아쉽지만 이건 더 되는 제품도 있으니 알아서 찾아서 써보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난 저걸 추천하는게 저 모델이 환기구가 크더라.. 높이는 두꺼운 책 밑에 깔아서 조절하면 될듯. 




한가지 생각 못한 좋은 점이 생겼다면 이전에 컴패니언을 사용할땐 책상이 꽉 차서 그림그릴땐  빙수가 멀리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제는 화면을 공중에 띄워두다보니 남는 공간에 누워서 고양이를 만지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0^...





이런 물건들은 다들 구입할때 리뷰도 많이 찾아보고 고민도 할거라 도움이 됬음 해서 몇자 써봤다.
참고로 내 메인 모니터는 32인치, 옆 모니터는 23인치, 컴패니언은 13인치, 책상은 80x160cm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버넌트하이 1권,2권  (0) 2018.02.12
영화 코코  (0) 2018.01.23
어고트론 거치대+신티크 13인치  (2) 2018.01.14
집사가 추천하는 고양이 용품 리스트 1  (0) 2017.12.18
9/10 도쿄여행 2일차(2)  (0) 2017.09.15
9/10 도쿄여행 2일차(1)-allstar5  (0) 2017.09.13
2 Comments
댓글쓰기 폼